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쌀 한가마니 무게를 알아볼까요?

반응형

쌀 한가마니 무게를 알아볼까요?

쌀 한가마니의 무게를 알아보도록 할까요?

 

 쌀 한가마니라는 단어를 종종 사용을 하고는 합니다. 뭔가 굉장히 많은 양을 의미하는 의미로 쓰이는데요. 오늘은 쌀 한가마니 무게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쌀이 아주 적은 용량이 5Kg, 10Kg, 20Kg 등으로 팔고 있습니다.

 예전에 비해서 쌀에 대한 소비량이 줄면서 생긴 자연적인 현상인데요. 쌀 한가마니 무게는 5Kg, 10Kg, 20Kg 같은 무게와는 차원이 다른 무게입니다. 그럼 쌀 한가마니 무게는 얼마가 되는 걸까요?

 

 일단 가마니에 대해서 살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마니는 새끼를 날로 하고 닢을 씨로 하여 돗자리를 치듯이 올려서 담은 용기를 의미합니다. 이러한 가마니에 담긴 쌀 한가마니 무게는 대략 80Kg이라고 합니다.

 쌀 한가마니 무게의 무게가 80kg이라니 엄청나지 않나요? 저는 쌀 한가마니 무게가 20kg 정도를 이야기하는 줄 알았는데 상당한 무게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가마니보다 더 큰 단위임 쌀 한섬이라는 단위가 있는데요.

 

 쌀 한섬은 무려 144kg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크기로 무게로 따지면 섬이 가장 큰 144Kg이고 가마니는 80Kg 그리고 마트에서 우리가 평범하게 접할 수 있는 쌀이 20~10Kg 정도인 거 같습니다.

 

 오늘은 쌀 한가마니 무게에 대해서 알아보고 부가적으로 쌀 한섬에 대한 정보도 확인을 해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여기까지 글을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