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저마다 마이 텀블러를 쓰는 게 생활화가 되어있죠! 환경을 보호해야 된다는 생각들이 많아지면서 점점 텀블러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종이컵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줄어들고 있는 게 현실입니다. 이제 커피점에 가도 텀블러를 가지고 가는 분들을 보는 게 어려운 일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텀블러를 쓰다보면 텀블러의 세척에서 대해서 신경을 쓸 수밖에 없답니다. 개인의 위생이 중요시되는 요즘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그냥 의식하지 않으며 텀블러를 세척한다는 건 굉장히 어려운 일중에 하나인데요. 일이 바쁘다는 핑계로 나의 건강이 피해를 보고 있지 않은가라는 생각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텀블러를 간단하게 세척해서 위생적이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몇가지 알아보겠습니다!!! 텀블러를 깨끗이 해서 건강도 지키고 텀블러를 오래 써서 금전적으로도 아끼고 텀블러를 쓰니 환경도 지키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노려보시기 바랍니다.
1. 식초를 이용해서 텀블러 세척하기!
어디서나 쉽게 구할수 있는 식초만 있다면 텀블러를 세척할 수 있다는 방법을 알고 계셨나요?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텀블러를 세척할 수 있답니다. 텀블러에 미지근한 물을 담아서 식초를 2스푼 정도 넣어준 후에 30분 정도 후에 텀블러를 잘 헹궈주면 되는데요!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텀블러를 세척을 할 수 있답니다. 식초가 사무실에 없을 수 있지만 편의점에 가면 쉽게 구할 수 있는 게 식초이니 한번 사 와서 자주자주 세척해준다면 분명 나의 건강에 크게 도움이 될 겁니다.
2. 달걀 껍데기를 이용해서 텀블러 세척하기!
달걀 껍질을 이용하는 방법은 집에서 하기 좋은 방법인데요. 미지근한 쌀뜨물에 소금 1스푼과 달걀 껍데기를 잘게 부숴 넣고 뚜껑을 닫고 흔든 후 잘 헹궈주시면 됩니다. 쌀뜨물과 소금, 달걀 껍데기만 있으면 할 수 있는 집에서 쓰는 텀블러에 사용하기 좋은 방법이랍니다! 달걀 껍데기가 연마제의 역할을 해서 텀블러 내부는 물론 뚜껑의 틈새까지 세척해준다고 하니 당장 시작해보세요!
3. 베이킹 소다를 이용해서 텀블러 세척하기!
베이킹 소다를 이용해서 텀블러를 세척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이 방법도 식초를 이용하는 거처럼 아주 간단한 방법입니다. 텀블러에 뜨거운 물을 받아서 베이킹 소다 2스푼을 넣어주고 30분 정도 둔 후 잘 헹궈주시면 됩니다. 베이킹소다는 식초와 마찬가지로 가까운 편의점에서 구할 수 있는 아주 간단한 재료인데요. 베이킹 소다도 한번 사놓고 자주 텀블러를 세척해준다면 좋을 거 같습니다.
마무리...
텀블러를 쓰는 문화가 이미 정착이 되어있지만 텀블러를 깨끗이 쓰는가에 대해서는 한번 생각을 해봐야 할 거 같습니다. 직접 입을 대고 쓰는 물건인 텀블러이다 보니 세균이 번식하기 쉽고 쉽게 더러워질 수 있답니다. 간단하게 텀블러를 세척해서 쓰시면 건강도 지키시고 환경도 지키시면 좋겠습니다.
아참! 텀블러를 세척하실 때 꼭 잊지 말아야 하는 점이 있는데요! 항상 텀블러에 액체류를 오래 담가 두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텀블러를 세척하면 완전히 말려서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뜨거운 물을 담고 흔들지 않습니다. 이 세 가지 주의할 점만 지킨다면 마음에 들어서 산 마이 텀블러 오래 쓸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