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 건강에 좋은 좋은 음식 7가지를 한 번에 정리해보겠습니다. 간은 침묵의 장기라고 하죠. 간에 문제가 생겨도 즉각적으로 드러나지 않고 어느 정도 악화가 되고 나서 문제가 발생하기에 미리미리 간을 관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간건강에 좋은 음식 7가지 한 번에 정리해보세요!
우선 간은 우리몸에서 다양한 대사활동을 하는데 주요한 장기입니다. 간이 안 좋으면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는 피로감, 식욕감퇴, 소화불량, 구토, 배가 차가워짐, 황달, 얼굴빛이 어두워짐, 소변 색이 변하는 등의 현상 등이 일어납니다. 우리가 가볍게 넘어갈 수 있는 증상들이 간이 건강하지 않다는 신호인 것입니다! 이런 증상이 지속된다 싶으면 간이 안 좋을 수 있으니 꼭 확인해주세요!
-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트!
비트에는 '베타인'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이 '베타인'성분이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주며 간세포를 재생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우리 몸에서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고 현대인들이 흔하게 걸리는 지방간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도 한다고 합니다! 비트는 비트즙이나 샐러드로 먹는게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 간 건강을 지키는 부추!
부추를 제외하고 간 건강을 논할 수 없는데요. 부추에는 '각종 비타민'과 '철분', '칼슘'등이 풍부하며 이러한 성분들은 체내에서 간 기능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주며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만들어주는데요. 간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소장과 대장에도 좋다고 하니 부추는 많이 먹어줘야 되겠습니다.
- 간을 건강하게 헛개나무!
헛개나무는 간에 쌓여있는 독소와 노폐물을 몸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간의 독소와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하니 간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음주를 하고 다음날에 헛개수같은 음료를 찾는 것을 보면 간에도 분명 도움이 되겠죠?
- 간암을 억제하는 배추!
배추의 경우에는 바로 간암을 막아주는 '글루코시놀레이트'와 '인돌'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이러한 성분들은 간암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는데요.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배추 추출물은 먹은 실험쥐와 먹지 않은 쥐의 간암 발병률이 무려 35% 정도 차이가 났다고 합니다!
- 간의 피로를 해소하는 모시조개!
모시조개는 '타우린'과 '호박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이 두가지 성분은 간을 회복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모시조개에 있는 '각종 비타민(비타민A, 비타민B12)'는 간의 담즙의 대사를 촉진시켜서 피로 해소에 그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 간세포막은 지키는 해산물들!
'타우린'은 앞에서 언급했듯이 간을 회복시키는 효능이 있는데요. 모시조개 말고도 이러한 효능을 가진 식품들이 있으니 바로 다시마, 미역, 오징어등의 해산물입니다. 다시마, 미역, 오징어등의 식품들은 담즙분비를 촉진시켜서 간세포막을 안정화해서 간 건강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간 건강에는 칡!
칡에는 '카테칸'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이 성분은 간에 무리를 주는 과산화지질이 생기는 것을 억제하고 음주로 인해서 간이 손상이 되었을 때 간 손상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음주를 하시고 다음날에 칡즙 등을 먹으면 숙취를 없애는 데 있어서 도움을 주며 칡은 뼈를 건강하게 만들고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