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리뷰

전파소녀의 일상!!! '나와라! 코쿠리씨' 리뷰

반응형

'나와라! 코쿠리씨' 1차 PV

 

-작품 정보-
원작 : 엔도 미도리
감독, 각본, 선곡 : 히라이케 요시마사
캐릭터 디자인, 총 작화감독 : 오오시마 미와
제작사 : TMS 엔터테인먼트, 더블 이글
장르 : 코미디
방영기간 : 2014. 10. 06. ~ 2014. 12. 22.
횟수 : 12화

 

-스토리-

 자칭 인형소녀 '이치마츠 코히나'는 코쿠리상 의식을 하는데. 코쿠리상은 절대 혼자서는 해서는 안되며 혼자하게 되며 의식을 치룬자는 여우요괴에게 홀려 사라진다는 놀이... 하지만 '이치마츠 코히나'는 겁도 없이 코쿠리상 의식을 하고 여우요괴인 '코쿠리상'이 소환되는데 하지만 소환된 '코쿠리상'도 이상한 여우요괴였으니 처음에는 '이치마츠 코히나'를 홀려서 놀려먹을 예정이었지만 '이치마츠 코히나'의 불규칙하고 건전하지 못한 생활을 하는것을 보고 이를 그냥 넘어가지 못하고 '이치마츠 코히나'의 뒤치닥거리를 하기 시작하는데...

 

-리뷰-

 2014년 4분기 애니인 '나와라! 코쿠리씨'입니다. 일본 특유의 의식? 아니면 놀이라고 할 수 있는 코쿠리상을 주제로 독특한 전파소녀인 '이차마츠 코히나'의 주위에 생기는 일상에 대해서 나오는 일상코미디물입니다.

 작화가 깔끔하고 연출도 상당히 좋은편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작화에 상당히 공이 들어간 작품이라고 생각하고 성우진도 상당히 좋다고 생각했답니다. 코미디물스럽게 가벼운 코미디부터 하드한 코미디까지 상당히 바리에이션이 풍부합니다. 코미디를 좋아하시는분이라면 상당히 볼만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작품에 등장하는 '코쿠리상'이나 '이누가미'는 상당한 미남형 캐릭터에 요괴로 변신했을 경우에 상당히 귀여운편이라서 여성들에게 인기가 있는 편입니다. 실제로 제가 서울 코믹페스티벌에 갔을 경우에는 한 1~2년 전이지만 '코쿠리상'이나 '이누가미'를 코스프레 하신분들이 꽤 있었답니다. 여성들에게 먹히는 주제를해서 그런지 인지도가 있는 작품이기도 한데요.

 일본색이 조금 강한 작품이기도 한데요. 일본식 개그를 좋아하시는분들은 재미있게 보시지 않을까 싶은 작품입니다. 작화도 퀄리티가 높고 앞서 말씀드린거처럼 개그의 바리에이션이 상당해서 추천을 드리고 싶은 작품입니다. 

 

'나와라! 코쿠리씨' 2차 PV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