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리뷰

다크판타지의 정수!!! '도로헤도로' 개인리뷰!!!

반응형

도로헤도로 2차 PV

 

-작품 정보-
원작 : 하야시다 큐(林田 球)
감독 : 하야시 유이치로(林 祐一郎)
캐릭터 디자인 : 키시 토모히로(岸 友洋)
세계관 설계, 미술 감독 : 키무라 신지(木村真二)                 
제작사 : MAPPA
장르 : 다크 판타지, 액션
방영 기간 : 2020. 01. 13. ~
횟수 : 전 12화 + OVA 1화 예정

-스토리-

 인간과 마법사가 공존해서 살아가는 이세계에서 기억을 잃은 채 어느 마법사의 마법에 의해서 얼굴이 파충류가 된 남자 '카이만'은 기억을 읽어 골목에 방치되어있던 자신을 발견하고 도움을 주는 친구인 '니카이도'와 함께 마법사를 사냥하면서 자신의 얼굴을 파충류로 만들어버린 마법사를 찾기 위해서 고군분투하는데!

 파충류의 머리를 한 '카이만' 그리고 그의 친구인 '니카이도'는 자신들의 목적인 '카이만'에게 마법을 건 마법사를 찾아서 마법을 풀 수 있을것인지...

  

-리뷰-

 2020년 1분기에 방영 중인 '도로헤도로'입니다. 제목인 '도로헤도로'는 일본어로 진흙을 뜻하는 '泥(도로)'와 구정물을 뜻하는 'ヘドロ'를 뜻합니다. 작가는 어떤 음악에서 영감을 받아서 만든 만화라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작품은 상당히 사이버펑크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원작은 경우에는 1999년에서 2018년까지 무려 19년은 연재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작가인 '하야시다 큐'님의 세계관이 굉장히 훌륭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상적인 것은 작품의 세계관과 스토리라고 할 수 있는데요. 작품이 가지는 독특한 세계관은 정말 일품이라고 할 수 있는 작품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양한 곳의 설정이나 배경 그리고 등장인물 등은 상당히 잘 짜여 있습니다. 스토리적인 부분에서 나쁜 놈을 찾아간다는 스토리라인이지만 그곳에서 다양한 서브 이야기들이 존재하는데 마치 만들어진 RPG 게임을 하는듯한 감각을 일으키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세계관이나 스토리가 탄탄하니 작품도 힘이 들어가 있고 작품이 전개가 되더라도 힘이빠진다라는 느낌은 없습니다. 

 작화나 연출적인 부분도 상당한데요 원작에 비해서 세련되게 만들어진 작화의 경우 볼거리가 정말 많은 작품이라고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또한 연출적인 부분은 오프닝이 특히 인상적이랍니다. 그로테스하게 표현되는 부분이 상당히 있기는 한데 그건 다크 판타지의 하나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으니 넘어가고 작품은 하나의 ROCK 음악을 연상시키는 전개는 보고 있으면 마음을 자극하는 거 같습니다.

 2020년 1분기에서 상당히 고퀄리티의 작품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2020년 1분기의 전체적인 레벨을 올렸다고 평가할 수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사이버펑크 계열이나 다크 판타지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정말 재미있게 볼 수 있는 그런 작품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도로헤도로 오프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