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김주임의 주식일상 삼성전자우, 맥쿼리인프라, 롯데리츠(feat.AIM수익) 수익률!!!

반응형

 오늘은 상당히 개인적인 이야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매번 다양한 글들을 주제로 글을 써보았는데요. 저의 재테크의 수단 중에 하나인 주식에 대해서 좀 적어보려고 합니다!!! 재미있는 이야기이죠!!! 주식이나 돈에 관련된 이야기는 상당히 재미있는 거 같습니다!!!

 

일단 저의 주식잔고를 보시죠!

 

정말 처참합니다. 주식의 수익률이 -1,804,800원입니다.(2020년3월23일 현재)

 저는 AIM도 하고 있는데 AIM도 대략 40만원정도 증발한 상태이니 저의 총수익률을 대략 -220만원 정도라고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롯데리츠의 경우에는 제가 매일매일 꾸준히 매수를 하고 있답니다. 제가 주식을 시작한 시기는 딱 45일 차라고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45일 전에 적금과 예금을 정리를 하고 제 기준으로 가치가 있던 삼성전자우와, 맥쿼리인프라, 롯데리츠를 선택을 했으며 삼성전자우와 맥쿼리인프라에 반반 그리고 롯데리츠는 꾸준히 하루에 1주씩 매수 중입니다.

 AIM의 경우에는 수익률은 대폭 떨어졌으나... 달러가 비싸서 수익률이 그렇게 떨어지지 않은 아주 우스운 상황이 되었습니다.

 한주씩 주식을 매수하면서 부자가 되는 느낌을 얻은지도 며칠 되지 않아서 갑작스럽게 코로나 사태가 발발했고 위에 이미지와 같이 주식은 연일 롤러코스터를 타며 처음에는 -100만원, -120만원, -110만원, -180만원, -200만원, -150만원, -220만원, -180만원 이런 식으로 코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초보 개미가 할 수 있는 건 멘털 케어밖에 없죠 ㅎㅎㅎ 하지만 저는 주식을 시작하기 전에 몇 권의 재테크 책들을 통해서 다진 멘탈로 잘 버티고 있습니다. 일단은 -500만원까지는 견뎌보자라는 마음을 먹고 있답니다. 오히려 이러한 위기를 발판으로 저의 주식들이 크게 성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가 산 주식의 가치가 떨어진 게 아닌 전 세계적인 아무도 예측하지 못한 변수로 인해서 하락을 하는 것이기 때문이죠! 삼성전자나 맥쿼리인프라, 롯데리츠는 제 생각에는 절대 안 좋은 주식이 아니며 장기적으로 봤을 때 결국에는 우상향 할 거라는 믿음으로 하루하루 버티고 있습니다.

 

 주식은 멘탈싸움입니다. 뭐 45일밖에 되지 않은 개미가 웃기시네라고 하실 수 있을 거 같은데요!!! 많은 분들이 주식시장에서 손절을 하시고 계신데요. 결국에 주식은 우상향 합니다. 이건 손절하신 분들도 인정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언제나 힘든 때는 있었지만 언젠가는 우상향 하는 모습 지금은 -1,804,800원이지만 +1,804,800원이 될 거라고 의심하지 않습니다.

 결국에는 우상향 할 나의 주식들을 생각하시면 대한민국의 개미들이여 힘을 내시기 바랍니다. 결국에 드리고 싶었던 말은 주식시장에서 매일 주식 잔고를 확인하시기 말고 거시적으로 큰 호흡을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