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리뷰

[만화 리뷰] 김주임의 '극주부도' 주관리뷰!!!

반응형

 

-작품 정보-
작가 : 오오노 코우스케
작품명: 극주부도(極主夫道)

장르 : 일상,코미디

 

-스토리-
하룻밤 새 단신으로 적대관계인 야쿠자사무소를 수십 곳이나 쓸어버렸던 전설의 야쿠자...!!!

그의 이름은 '불사신 타츠'

야쿠자계의 전설인 타츠는 미쿠(타츠의 아내)와의 결혼으로 전업주부도 전향하게 되고 주부도를 걷게 되는데...

전설적인 야쿠자가 전설적인 전업주부가 되는데 그러한 타츠와 이웃들의 즐거운 하루하루를 표현해낸 만화입니다.

 
-리뷰-

 한국이나 일본이나 정말 조폭(야쿠자)에 대한 네타는 정말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인 거 같습니다. 왠지 모르게 친숙한 느낌(?)이 난다고 할까요?

 괴물 같던 야쿠자가 전업주부의 길을 걸으며 일어나는 사소한 에피소드들이 정말 재미있습니다. 단편씩 옴니버스 방식으로 이야기가 전개되며 깔끔합니다. 특히 그림체가 굉장히 좋아서 보는데 참 눈에 익는 거 같습니다. 그림 퀄리티 자체가 워낙 좋아서 처음 보시는데도 부담 없이 보실 수 있을 겁니다. 퀄리티가 높다고 할까요?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다고 할까요?

아마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다는 표현이 옳을 거 같습니다.

 스토리를 흔하디 흔한 소재이며 일상 물인데 역시 많이쓰는 소재이기 때문에 재미도 충분히 보장을 합니다. 보고 있으면 본인도 모르게 웃음이 나오는 그런 일상물인데 스토리, 그림체, 표현력까지 뭐하나 빠지는 게 없는 보기 드문 수작입니다.

 작가가 가사에 대한 공부를 하고 있다는 게 느껴질 정도로 가사에 대해서 굉장히 잘 표현되어 있는 점이 높이 평가를 받아야 되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특색 있는 서브 캐릭터들 또한 이야기를 흥미롭게 이끌어가는데요.

 현재 국내 정식 연재는 하고 있지 않은데 아마 아직은 연재가 너무 짧기 때문인 거 같은데 추후에는 연재가 돼서 분명히 많은 인기를 끌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 일상물을 좋아하시는 분께 추천

- 야쿠자관련 소재를 좋아하시는 분께 추천

- 깔끔한그림체 선호하시는 분께 추천

 

한줄평가 : 야쿠자+가사!!! 어떤 조합인지 궁금하면 바로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