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리뷰

[애니 리뷰] 김주임의 '귀멸의 칼날' 주관리뷰!

반응형

귀멸의 칼날 2차 PV

 

-작품 정보-


원작 : 고토게 코요하루
감독 : 소토자키 하루오
캐릭터 디자인, 총 작화 감독 : 마츠시마 아키라
제작사 : ufotable
장르 : 시대극, 액션
방영 기간 : 2019. 04. 06. ~ 2019. 09. 29.
횟수 : 26화


-스토리-


 시골마을에서 살던 '카마도 탄지로'와 가족들 '탄지로'는 숯을 마을에 내다 팔며 가족들과 평화로이 살아가는데 어느 날 '탄지로'가 마을로 숯을 팔러 나갔다 그날 돌아가지 못하고 하루 머물다 돌아간 날 '탄지로'가 목격한 건 무참히 살해된 가족들 숨이 붙어있던 여동생 '카마도 네즈코'는 '오니'가 되어 '탄지로'를 위협하고 '탄지로'는 '오니 사냥꾼'인 '토미오카 기유'의 도움으로 여동생인 '네즈코'를 겨우 안정시키고 자신이 가족들이 무참히 살해된 건 '오니'때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여동생인 '네즈코'를 다시 인간으로 돌리기 위해 그리고 가족들의 복수를 위해 '오니 사냥꾼'이 되는데...


-리뷰-

 

 2019년 2,3분기 최고의 애니라고 할 수 있는 '귀멸의 칼날'입니다. 다른 단어로는 '갓멸의 칼날'이라고 불리는 엄청난 작품입니다. 저도 이 작품은 '갓멸의 칼날'이라는 표현을 잘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에는 좀 진부하지 않나 싶은 도입부가 있지만 작품 자체가 주는 재미가 굉장합니다.

 작화나 연출은 아마 2019년도 최고의 작품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원작에서 부족했던 액션씬이 굉장히 보강되었으며 작품 내에 존재하는 '호흡'을 나타낼 때는 정말 가슴이 뜨거워 질정도 였습니다. 스토리 전개가 빠르고 질질 끄는감이 적은 애니라서 정말 사이다만 있는 작품이었습니다. 고구마 같은 건 없습니다.

 각 캐릭터들이 가지는 액션적인 부분이나 오프닝과 엔딩 그리고 끝에 나오는 '다이쇼 소곤소곤 이야기'같은 경우도 재미있게 보았으며 이렇게 밸런스가 잘 잡힌 작품은 정말 찾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초반 원작의 연재 당시 부족한 설정, 옛날 느낌 나는 그림체등으로 연재가 중단될 위기도 있었지만 운 좋게 애니까지 나오게 되어서 대박 이난 작품입니다. 현재 극장판이 개봉할 예정인데 벌써부터 어떤 작화와 연출이 나올지 너무 기대가 됩니다.

 

귀멸의 칼날 오프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