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리뷰

[애니 리뷰] 김주임의 '갑철성의 카바네리' 주관리뷰!

반응형

 

갑철성의 카바네리

 

-작품 정보-
총감독 : 아라키 테츠로
제작사 : WIT STUDIO
장르 : 스팀펑크, 좀비, 아포칼립스
방영 기간 : 2016. 04. 08. - 2016. 07. 01.
횟수 : 12화

 

-스토리-
 산업혁명의 시대 갑자기 나타나게 된 불사의 괴물 '카바네'와 그리고 그런 카바네를 피하기 위해 사람들은 '역'이라는 요새를 만들어 그곳에서 생활을 하고 역과 역은 각자의 '장갑 증기 기관차'를 통해 서로가 교역을 하는 폐쇄된 삶을 살아가게 되는데 그런 중 어느 날 카바네에게 습격을 당한 '장갑 증기 기관차'가 주인공인 '이코마'가 살고 있는 '아라가네역'으로 돌진해 '아라가네역'은 풍비박산이 나고 카바네에게 습격을 당하는 '이코마'와 패닉이 된 '아라가네역' 모든 이야기는 그곳에서 시작되는데...

 

-리뷰-

 작품자체가 조금 어두운 분위기인데 그건 장르적으로 어쩔 수 없죠 화려한 액션씬과 준수한 스토리로 이야기를 잘 풀어갑니다. 흡입력이 워낙 대단한 작품이라서 많은 분들이 보셨을 거 같은데요 혹시라도 안 본 분이 계시면 봤으면 하는 마음에 이렇게 리뷰를 해봅니다.  

 말그대로 정말 '괴물'같은 작품입니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으로 이런 명작이 만들어지다니 정말 대단합니다. 장르는 아포칼립스에 좀비까지 등장하니 최고입니다. 작품에 들어간 작화 감독만 해도 엄청 많이 참여했고 스토리며 연출적인 부분 특히 액션신이 정말 호쾌합니다. 액션이 아무리 호쾌한 애니라고 해도 이 정도가 되는 애니를 찾기는 쉽지가 않습니다. 특히 1화의 여 주인공인 '무메이'의 액션신을 보면 "아 이거 물건이네!"라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거의 액션이 다한 작품으로 궁지에 몰린 인간들의 본성이나 그러한 궁지에서 다시 일어나는 인간들의 모습 그리고 힘을 합치는 인간의 모습을 잘 담고 있습니다. 스토리에 대해서 중반부터 힘이 좀 빠지는거 아니냐는 부분이 있는데 그건 뭐 작품 전체를 본다면 그렇게 크게 흠이 되는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한줄 평가-

아포칼립스물의 신스릴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