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리뷰

[애니 리뷰] 김주임의 '빙과' 주관리뷰!

반응형

 

빙과 

 

-작품정보-

원작자 : 요네자와 호노부
장르 : 추리, 청춘물
제작사 : 교토 애니메이션

방영기간 : 2012. 04. 23. ~ 2012. 09. 17.
횟수 : 전22화 + 1화(11.5화)


-스토리-

 카미야마 고등학교 고전부의 오레키 호타로,치탄다 에루,후쿠베 사토시,이바라 마야카의 일상에서 발생하는 사건들에 대한 추리 내용을 풀어가는 내용... 초반부는에는 치탄다 에루가 오레키 호타로에게 자신의 숙부와 관련된 사건을 의뢰하고 그 사건을 풀어가는 흥미진진한전개 그리고 후에는 발생하는 사건들을 추리해나가고 그것을 해결해나가는 담고 있습니다.

-리뷰-

 애니메이션의 명가인 쿄토 애니메이션에서 제작한 작품입니다. 일단 이걸로만 볼 가치가 충분히 있습니다. 저는 이거 1화를 보고 다음화를 보고 싶어서 정말 미치는줄 알았습니다. 얼마나 흡입력이 있던지!!! 추리물이라는게 조금 페이스가 늦춰지기 마련인데 매번 코난이나 김전일같이 무거운 추리물만 보다가 조금 가벼운 주제의 추리물을 보니 아주 흥미진진 했습니다.

 

 여주인공인 치탄다 에루가 정말 귀엽게 표현되는데 대표적인 유행어같은 "저신경쓰여요!!!""저, 신경 쓰여요!(私, 気になります!)"는 남주인공인 오레키 호타로를 마구흔들어 놓습니다. 남주인 오레키 호타로는 기본적으로 자기가 해야되지 않는 일이면 하지 않는 귀차니즘이지만 치탄다 에루에게 휘둘리는 모습이 정말 귀엽습니다. 또한 후쿠베 사토시나 이바라 마야카의 경우에는 각자의 색을 가지고 있어서 캐릭터성이 굉장히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작화, 연출, 스토리, 오프닝, 엔딩하나 빠지지 않는 굉장한 수작입니다. 연출같은 경우는 원래 소설이었던 작품을 각색해서 만들었기 떄문에 정말 재미있습니다. 처음에 오레키에게 치탄다 에루가 '빙과'라는 주제의 사건의 의뢰를 하는데 아마 그 부분이 정말 이 애니메이션의 절정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저는 '빙과'의 해결부분만 10번이상은 본 거 같습니다. 조금 시간이 지난 작품이지만 지금봐도 전혀 뒤지는게 없는 작품입니다. 오프닝이나 엔딩 역시 2쿨로써 총 4곡이나 나오는데 4곡 전부 잘 뽑아내는건 상당히 어려운 일인데 그걸 해내고 맙니다.

 

-한줄 평가-

'빙과'가 빙과한 작품입니다.

 

 

반응형